중국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가이드(4) - 샤오훙슈(小红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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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가이드(4) - 샤오훙슈(小红书)

망토 0 445 2023.08.05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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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장 진출에 나선 업체는 중국 온라인 시장을 무시할  없다.

(참조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https://nihaoboss.com/bbs/board.php?bo_table=business&wr_id=3)

 

오늘부터 중국 온라인 시장 대표적 플랫폼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들부터 본다면 웨이보(微博), 위챗(微信), 틱톡(抖音), 샤오훙슈(小红书),  즈후(知乎), 토우티아오(今日头条) 콰이쇼우(快手) B스테이션(B) 등이 대표적이다.

 

샤오훙슈(小红书)

 

샤오훙슈는 이름 그대로 작은 빨강 노트이다중국어 발음은 샤오훙수이다.

 

20166월 출시 되었고 초창기에는 해외 구매 체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다.  해외 현지 매장에서 직접 사진 찍어 올려 정보 공유하는커뮤니티다.

현재는 전자상거래까지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하였고 대부분 해외 구매가 많다.


샤오훙슈 주요 사용자는 18-35 사이 젊은이가 주류이다대학생, 직장 신인젊은 가정부가 주로 사용한다여성이 64.4% 차지한다.


주로 뷰티패션 등 내용이 많으며 스포츠여행호텔식당 등 내용도 많이 공유한다.


특징은 개성화 이다대중적인 내용보다 개성화 된 내용으로 소비자군은 작으나 충성도가 높다

애호나 흥취로 모인 모임과 같은 성격이다.


한국의 중소기업 패션뷰티화장품 등이 적합할거 같다.


 젊은 친구들은 샤오훙슈를 통해 해외제품 구매 가이드제품 리뷰사용후기생활상식 등 내용을 공유한다.


2023 3 통계를 보면 사용자가 2.6억이고 구매자는 2.06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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