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

Business

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

망토 0 484 2023.08.02 20:46

중국 온라인 시장은 스마트폰 시대와 함께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다.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 회사라면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중국 네티즌이란? 매주 최소 1시간 온라인 사용자.

네트즌 인원수

(2022년12월 통계)

10.67억명

온라인 보급율

(2022년12월 통계)

75.6%

온라인 시장규모

(2021 12 통계)

거래 

6 달러

소매

1.8 달러

실물 소매

1.5 달러

국제 전자상거래

2700억달러

연령대

(2020년3월 통계)

20-29세

(21.5%)

30-39세

(20.8%)

40-49세

(17.6%)

50세 이상

(16.9%)

네티즌 학력

(2020년3월 통계)

중학교

(41.1%)

고중졸업

(22.2%)

대학졸업

(19.5%)

 

월소득 통계

(2020년3월 통계)

36.8만-90.2만원

(33.4%)

90.2만원

(27.6%),

18.4만원

(20.8%)

유형별 통계

(2020년12월 통계)

실시간 통신사용자

(9.81억명)

온라인 구매자

(7.82억명)

동영상 사용자

(8.73억명)

기기별 통계

(2021년12월 통계)

핸드폰

(99.7%)

PC

(35%)

노트북

(33%)

TV

(28.1%)

태블릿PC

(27.4%)

 

한마디로 중국 온라인 시장은 무시할  없는 규모이다.

다음부터 중국 온라인 시장의 주요 플랫폼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출처: 니하오보스(nihaobos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