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가이드(8) - B스테이션(B站)

Business

중국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 가이드(8) - B스테이션(B站)

망토 0 412 2023.08.14 17:59

fa63eb5864cb7ba3b31652aff6d1cb3e_1692003507_395.jpg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선 업체는 중국 온라인 시장을 무시할  없다.

(참조중국 온라인 시장 현황https://nihaoboss.com/bbs/board.php?bo_table=business&wr_id=3)

 

오늘부터 중국 온라인 시장 대표적 플랫폼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들부터 본다면 웨이보(微博), 위챗(微信), 틱톡(抖音), 샤오훙슈(小红书),  즈후(知乎), 토우티아오(今日头条) 콰이쇼우(快手) B스테이션(B) 등이 대표적이다.

 

 

B스테이션(B)

 

B스테이션은 중국어로 B짠이라고 부르는데 전칭은 bilibili 삐리삐리 이다.


 플랫폼은 애니메이션이 많고 또한 여러가지 공부 동영상도 많다특히 포토샵 등 프로그램 강의도 많다


한마디로 동영상 플랫폼라이브 방송애니메이션, 만화게임 동영상이 주요 콘텐츠이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도 있다.


fa63eb5864cb7ba3b31652aff6d1cb3e_1692003542_6869.jpg
 

 

그리고  플랫폼 다른 장점을 보면 弹幕(동영상 화면에 남기는 댓글 기능) 있는데 동영상에 많은 재미를 추가해 준다.

 

그리고 라이브 방송시에도  기능이 있어 서로 소통을 하고 있는 재미를   있다.

 

젊은 친구들이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다.

 

2022 통계를 보면 월사용자는 3.06억명이고 일사용자는 8350만명이다.

 

콘텐츠 작업을 하거나 콘텐츠 홍보가 필요한 업체한테는 추천해 볼만한 플랫폼이다.

 

그리고 이런 동영상 플랫폼의 다른 용도는 계정을 개설하고 동영상을 올리고 링크를 가져다 다른 플랫폼에서 홍보용으로 사용할  있다.

 

일부 플랫폼쇼핑몰에서는 동영상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데 이런 방법으로 해결 가능하다.

 

 

 

 

 

 

 

 

 

 

 

 

 

 

Comments